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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름휴가 음악여행 계획: 조성진 김해 리사이틀 티켓팅돌아다니며 2020. 2. 17. 17:18
오늘은 2020년 조성진 국내투어 중 첫 티켓오픈 날이다. 김해문화의전당에서 7월 1일 있는 독주회인데, 이곳을 기점으로 서울로 올라왔다 내려가는 그런 루트를 잡은 듯하다. 우리는 대구에서 김해로 내려갈 것 같다. 야블론스키 리사이틀이 조성진 공연 전날에 있다.
조성진 독주회 일정은 공개된 것만 나열하자면 아래와 같다. 프로그램은 예술의전당만 제외하면 다 같은 것으로 지금까지는 확인된다. 예당에선 이틀에 걸쳐 하기 때문에 하루는 슈만의 아라베스크 (Arabeske in C major, Op.18)가 들어간다고 한다.
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- 김해
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- 서울
20200707-08 TUE, WED 19:30
가격 TBA. 티켓 오픈 예정: 예술의전당, Interpark.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- 울산
20200710 FRI 20:00
R11, A9, B7. 티켓 오픈 예정: 현대예술관, Interpark.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- 천안
20200712 SUN 19:30
R11, S8, A6, B4. 티켓 오픈 예정: 천안예술의전당, Interpark.- Brahms - 6 Klavierstücke in A minor, Op.118
- Franck - Prélude, choral et fugue in B minor, FWV 21
- Berg - Piano Sonata in B minor, Op.1
- Liszt - Piano Sonata in B minor, S.178
2014년 루빈스타인 콩쿨에서 보여줬던 리스트 피아노 소나타를 또 다시. 사실 조성진은 어릴적부터 쇼팽 폴로네즈만큼 리스트를 잘 쳤다. 모차르트나 베토벤 젊을 때 소나타도 잘 치고, 의외로 조성진의 둔중하고 기계 같은 박자감과 절제된 프레이징은 무조나 현대음악에도 줄곧 잘 어울렸다는 기억이 있다. 반면 베토벤 후기 소나타나 좀 심각한 슈만 피아노 곡들은 해석이 영 별로였는데 요즘엔 좀 어떤가 모르겠다.
故 김해문화의전당 서버
오늘 11시에 인터파크에서 티켓오픈되면서 티켓이 순삭당했는데 (현재 당연히 매진), 나머지 티켓이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에 있다는 걸 안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무차별적으로 방문 공격하자 연약한 홈페이지가 뻗어서 현재까지 예매가 불가능하다는 후문이다. 그래서 지금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는 회원가입만 되는 착실하고 순수한 웹사이트로 변모했다.
다만 아예 불가능한 건 아니다. 그러니까 김해문화의전당 티켓 예매 기능이 완전히 마비된 건 아니다. 왜냐하면 전화예매는 되니까. 오전부터 오후 18시까지 전화 문의를 받고 있는데 이 시간대에 전화 예매를 받아주는 모양이다.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 시각에도 아직 괜찮은 오른쪽 자리가 남아 있으니 전화 예매는 노려볼 만하다. 055-320-1234.
예매 성공
티켓 오픈은 오전 11시였지만 새벽에 야식이 너무 땡겨서 먹고 놀다 잤더니 오후에 일어나버린 두꺼비. 그동안 인터파크 티켓 그 전쟁통을 뚫고 2층 왼쪽 자리 연석을 잡아둔 호랑이였다. 호랑이는 서버 폭파와 인터파크 티켓 싹쓸이 등 최신뉴스를 브리핑하며 인터파크뿐 아니라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가능했다는 가장 중요한 정보를 알려줬다. 그 덕에 16시 좀 넘어서 문화의전당에 문의를 때릴 수 있었고 전화예매로 C열 좌석을 얻었다. 서버가 터졌지만 전화할 용기는 없는 사람이 많은 탓일까. 매진 기록 뉴스나 봐야 할 저녁에 놀랍게도 굉장히 좋은 자리를 예매할 수 있었다 (사진의 초록 박스 안 어딘가).
저 자리가 왜 좋냐면 마루홀 특색 때문이다. OP-A, B, C석은 물론이고 A, B, C석의 앞 4-5열까지는 거의 단차가 없다고 한다. 그러니 피아니스트의 발 생김새에 애착을 가지고 아래로 깔리는 없다시피 한 음향을 듣고 싶으면 그런 앞자리에 앉으면 되고, 시야나 음향을 좀 고려하고 싶다 생각하면 그 뒤를 고르면 되는 것이다. 우린 친절한 전화 안내원 덕에 이런 귀중한 정보를 우연찮게도 쉽게 얻었다. 어쩐지, C열의 앞 줄이 너무 비어 있더라. 1
본디 피아니스트들의 손을 보려거든 왼쪽에, 페달링과 음향에 집중하려면 중앙에서 약간 오른쪽으로 치우친 쪽이 좋다. 그랜드 피아노 뚜껑 열면 판이 어디에 놓이나 생각해보자. 아, 물론 둘 다 앞 열이어야 하며 뒤에선 오페라글라스로 봐도 손이 얼굴에 붙어 있는 것 같고 음향은 좌우를 안 가리고 쓰레기이다.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은 애시당초 클래식 음악 전용 홀이 아니다. 그냥 다목적 홀에 음향 공사를 좀 해둔 곳이다. 그러니 이런 곳에서의 리사이틀은 정상급 피아니스트가 내는 소리가 목적이라면 오른쪽의 이점이 더 커진다.
나는 조성진을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조씨처럼 최근에 핫한 피아니스트가 한국에 그렇게 많이 오지 않는데다 영남권엔 특히나 더 더 더 안 오니 이런 기회를 놓치기 힘들었다. 우리 때문에 조씨와 늦게 만나게 될 몇 명에겐 쏘리 빠흐동 스미마셍 미안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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